게임도 하고, 소개팅도 하고! 라쿤슬라이스, 소셜데이팅 이벤트 실시 인벤

게임도 하고, 소개팅도 하고! 라쿤슬라이스, 소셜데이팅 이벤트 실시 인벤

게임도 하고, 소개팅도 하고! 라쿤슬라이스, 소셜데이팅 이벤트 실시 인벤

Blog Article


솔로탈출을 꿈꾸지만 주변에 이성이 없거나 방법을 몰라 망설였던 2030 싱글들에게 매일 한 번씩 소개팅을 주선해 보다 적극적인 기회를 제공하고, 아이패드2를 비롯한 영화예매권 등의 경품을 지급하는 행사다. 구매하면 10% 아이템이 더 지급되며 감 15개로 Doit쿠폰 1개로도 교환 가능하다. 무료로 최대 하루 8명을 소개해주며, 마음에 드는 여자나 남자를 고르고, 그 사람도 나를 선택하면 대화까지 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하루에 기본적으로 2명의 이성을 소개해주며 그 중에 한 명을 콜라 프로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는 한 달간의 BETA 서비스 기간 동안의 사용자들의 직접적인 리뷰를 반영해 더욱 확고해진 서비스의 중심 기조다. 이음을 서비스하고 있는 이음소시어스가 출시한 두번째 소개팅 어플입니다. 이음은 가볍게 이성을 만날 수 있는 서비스 컨셉이라면 아임에잇은 직장인을 대상으로 조금 더 진중한 연애를 위한 서비스 컨셉인 것 같습니다.


"데이팅 앱의 신뢰성을 담보할 수 있는 그리고 소비자가 그걸 확인할 수 있는 인증 제도를 관련 당국이 적극적으로 도입할 필요가 있다..." 최 대표는 “전 세계를 무대로 나라마다의 다양한 문화를 접목시켜 각 문화에 맞게 변형된 데이팅 앱을 개발해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국내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이름만 알면 다 알 수 있는 소셜네트워크 앱이 되고 싶다”라는 바람도 밝혔다.


한편 ‘아만다(아무나 만나지 않는다)’는 기존 회원들의 심사를 통해 일정 점수 이상 획득한 회원만 가입할 수 있는 프리미엄 데이팅 앱으로 이상형을 기준으로 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글로벌 앱 시장조사업체 ‘앱애니’ 기준으로 2016년 국내 비게임 분야 앱 매출 4위에 이름을 올렸으며, 현재 동종 업계 내 최고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 자신이 여러 명의 상대 중에 매칭 상대를 고르는 것이 아니라 무작위로 선택된 사람을 만날 것인지 아닌지를 선택하는 방식을 채택했다. 단, 매칭은 하루에 한 명만 할 수 있고, 상대를 선택할 수 있는 시간은 24시간으로 제한을 두었다. 서로 마음이 통해 연락처를 주고받은 후에는 개인적으로 만나게 된다.


앱을 내려받아 실제 이용하는 사람도 올해 7월을 기준으로 92만 명에 이른다(닐슨코리안클릭). 온라인에선 말하는 습관이 중요하기 때문에 8페이지에 걸친 질문서에 답변을 하는 것으로 시작합니다. 여러가지 질문 등을 통해 의뢰인의 온라인 채팅 습관을 보면서 부적절하거나 어울리지 않는 습관을 고치도록 조언합니다.


마음에 드는 상대와 앱 내에서 대화하거나, 오프라인에서 만난 사람의 비율은 각각 응답자의 70%였다. 마음에 드는 이성을 만나 데이팅 앱을 탈퇴한 이용자 수를 감안했을 때 실제 수치는 더 높을 것으로 분석된다. 이외에도 데이팅 앱을 사용하는 가장 큰 이유는 ‘진지한 연애(67.1%, 중복응답)로 나타났다. 이어 데이트(50.6%), 결혼(15.5%) 순으로 조사됐다.


그러나 테크랩스는 자신들이 대만에서 운영 중인 소개팅 앱 '연권'(緣圈)을 활용해 손쉽게 이 문제를 해결한다. 직장갑질119는 테크랩스 한 직원이 다른 직원을 통해 연권 서비스에 가입된 대만 여성 사진을 전달받아 가상의 신상정보를 조합해 허위 계정을 만들었다고 진술한 녹음파일도 증거로 제출했다. ‘코드 맞는 친구 찾기’를 표방하는 시그널은 반려견, 요리, 캠핑, 카페투어, 동네 친구 등 관심사에 따라 매칭을 해준다.


‘온 에어’ 기능이란, 소개 상대의 로그인 여부, 프로필 확인 여부, 호감 선택 여부 등 상호간의 모든 소개팅 액션을 실시간으로 공개하는 기능이다. 사용자들은 “‘온 에어’ 화면에 공개된 소개 상대의 행동을 보며 오프라인 소개팅과 같은 설렘까지 느낄 수 있다”며 반겼다. 단순히 가벼운 만남보다는 진짜 결혼이나 재혼을 목적으로 한 사람이 가입하기 때문에 인생의 터닝포인트를 만들 수 있는 가장 좋은 기회 중 하나라 생각합니다. 다른 어플보다 실제 만남 성사 비율이 훨씬 높으며 소개팅앱을 통해 결혼까지 꿈꾸고 있는 사람에게 필수 어플이라 할 수 있습니다. 하트를 구매하면 상대방에게 바로 대화 신청을 할 수 있는 것도 그렇구요.


박 교수는 이어 “그러나 서비스의 지나친 상업화는 부작용을 낳을 가능성이 있다”고 덧붙였다. 온라인 소개팅을 주선하는 커뮤니티 ‘부러버(brubr.com)’와 온라인 매칭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이트 ‘이음(i-um.net)’ 등도 잇달아 문을 열었다. 시간표 작성 커뮤니티였던 ‘루키’도 7월 대학생을 대상으로 한 온라인 친목도모 커뮤니티로 용도를 전환했다.


SNS로 연락을 주고받는 게 당연해지고, 심지어 온라인으로 누군가를 만나는 것이 자연스러워졌다. 가입과 자기소개 등록은 무료지만 마음에 드는 이성의 이름과 전화번호를 확인하려면 결제를 해야 하고 소개팅이 성사되려면 남녀가 서로 승낙해야 한다. 과거에 이용해본 경험은 있지만, 며칠 사용하다가 삭제한 기억이 있습니다. 이러한 이츄의 변화가 사용자들에게 큰 공감을 이끌어낼 수 있었던 이유는 스타트업으로서는 위험부담이 큰, 매출 손실을 감수하고 사용자의 요구를 적극 수용했기 때문이다. 이를 극명하게 보여주는 변화로 ‘이용권 통합’과 ‘티백 반환 제도’를 들 수 있다. 소셜 데이팅 이츄(대표 표순규)가 모바일 앱 four.zero 버전을 출시했다.

오피사이트 오피 오피사이트 출장마사지 추천 건마 추천

Report this page